Tools

마끼다 전동 드라이버 / DF012 블랙모델 / DF012DSHXB

쿠레나이9 2021. 7. 28. 22:39
728x90

 

전동 드라이버는 그만사기로 맘먹는게 몇번째인지.......... 공구욕심에 또 드라이버를 구입했습니다

보통 공구박스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죠

마끼다 DF012 도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블랙모델의 셋트 상품은 알루미늄 가방이네요

뭔가... 한정판 느낌이 나는 케이스 입니다

 

 

가방의 크기는 32 x 24 x 10 의 아담한 사이즈로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지게 보입니다 

 

 

 

안에 작은 박스에는 배터리, 드릴비트, 드라이버 비트가 들어 있으며 속박스가 있어서 2단으로 쓸 수 있네요

 

 

이 제품의 가장 아쉬운 부분은 충전기가 100V 전용이라는 점

요즘 직구하는 전자기기에 동봉된 전원은 프리볼트가 많은데 이건 아니네요

 

 

7.2v 전동 드라이버 본체입니다

개인적으로 이 드라이버의 장점은 정해진 토크로 힘이 걸릴 때 자동으로 모터가 멈추는 기능입니다

다른 토크 설정이 있는 전동 드라이버도 멈추기는 하지만 겉도는 듯한 소음이 계속 나죠  

 

 

또 하나의 특징은 권총형으로 변형이 가능하다는 것.

 

윗부분에 1단, 2단 기어변경 스위치와 작동 버튼 잠금 스위치가 있습니다

 

 

기본으로 달려있는 척이 비트를 꼽을 때 도 당겨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저는 비트를 끼울 때는 기냥 끼우고

뺄때만 당겨서 빼는 비트홀더를 따로 장착을 해주었습니다

 

728x90